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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이빗(ARCHIVEAT)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공공의주방(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아카이빗(ARCHIVEAT)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 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서비스”란 당사가 콘텐츠,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다만, 회원은 콘텐츠 구독을 구매하지 않은 일반회원과 콘텐츠 구독을 구매한 멤버십으로 구분합니다. 멤버십은 신용카드 등록 후 구독형식이며, 인앱 결제로 진행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본조 제4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 일자 이후에 회원이 당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회원 탈퇴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구독을 구매한 멤버십의 경우는 제14조의 환급절차에 의해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콘텐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서비스가 정하는 업무

 

  ② 서비스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서비스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서비스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서비스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서비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서비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② 서비스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서비스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서비스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 지급

    6. 마일리지 등 서비스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서비스와 계약을 맺었거나 서비스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서비스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서비스”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콘텐츠 유료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이 콘텐츠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제공합니다.

 

  1. 콘텐츠 유료서비스 확인 및 선택

  2. 결제 방법의 선택 및 결제 정보의 입력

  3.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회원이 콘텐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4조(콘텐츠 유료서비스의 범위)

 

 ①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속성에 따른 분류

   ·(가) 스트리밍 서비스 : 회사가 콘텐츠를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나) 다운로드 서비스 : 회사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2. 결제 방법에 따른 분류

    ·(가) 월 단위 : 1개월 무료 체험 후 매 1개월 단위 

    ·(나) 연 단위 : 1개월 무료 체험 후 매 1년 단위 

 3. 판매 방식에 따른 분류

    ·(가) 직접 판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나) 대행 판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제3자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해당 상품의 이용방식은 제휴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안내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저작권 문제 또는 기타 사업권역 문제로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이미 대금 결제를 통해 이용 기간이 확정된 서비스를 받고 있는 잔여기간에 대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여야 하나, 다른 회사와의 계약 등 외적 조건에 의해 부득의 할 경우 전체 기간에 대한 잔여기간의 비율을 계산하여 환불 하는 것으로 합니다. 해외 가입 회원 여부는 IP주소 확인이나 회원 본인의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치는 것으로 합니다.

 

제15조(콘텐츠 구독 자동결제 및 해지)

 

① 회사는 콘텐츠 구독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 기간 및 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 기간 회원의 결제 관련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자동결제를 신청하시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③ 자동결제 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자동결제일로부터 월 결제 회원의 경우 1개월, 연 결제 회원의 경우 1년입니다. 자동결제 해지 시 회원은 정기 결제일로부터 월 결제 회원의 경우 1개월, 연 결제 회원의 경우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으로 지게 되며 관계 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⑤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 결제일로부터 월 결제 회원의 경우 1개월, 연 결제 회원의 경우 1년이 지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됩니다.

 

⑥ 회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 사유로 인한 정기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콘텐츠 구독 및 재화 등의 공급)

 

  ① 서비스는 이용자와 콘텐츠의 구독 및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공급 관련한 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하고 그 외의 별도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콘텐츠를 구독하거나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이미 콘텐츠의 구독이나 재화 등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서비스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한 콘텐츠의 구독,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서비스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서비스는 이용자가 재화 등을 구매할 경우에 제11조 지급방법에서 명시한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등록한 지급방법으로 서비스가 안내하는 날짜에 결제되는 것을 고지해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필요에 따라서 재화 등을 구매하기 위하여 등록한 결제 수단이 정기적으로 결제되는 날짜를 서비스가 안내하는 범위 내에서 변경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결제되는 상품의 가격은 구성 상품이나 가격변동 등에 따라 매주 다르게 결제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고지된 금액으로 결제됩니다.

 

제17조(청약 철회 등)

 

  ① 서비스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 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결제 이후에 발생하는 반품 및 교환은 1:1 문의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신선식품 등과 같이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스트리밍/다운로드 등의 방식으로 상품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6. 회원이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용자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①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서비스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단,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한 결제방식(계좌이체 등)을 이용해서 유료서비스를 결제한 경우, 이 경우는 환불처리만 가능합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서비스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서비스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9조(환불정책)

 

①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후불제 결제 수단(신용카드, 휴대전화 등)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 사실이 3개월 이내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② 콘텐츠 구독과 관련한 구매의 경우는 구글(안드로이드 계열)과 애플(iOS 계열) 의 인앱 결제를 이용하므로 구글과 애플의 결제 및 환불 정책에 따라 환급절차가 진행됩니다.

 

③ 환불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회사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④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 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⑤ 환불 시에는 실제 회원님께서 결제하신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이용요금의 납부 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해드리게 됩니다. 이용요금의 납부여부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결제와 관련된 납부영수증 등의 증빙자료 보관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20조(개인정보보호)

 

  ①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서비스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서비스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서비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⑨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1조(서비스의 의무)

 

  ① 서비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서비스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3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 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당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당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이용자는 당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당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4조(연결 서비스와 피연결 서비스 간의 관계)

 

  ①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사이트 혹은 애플리케이션)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사이트 혹은 애플리케이션)라고 합니다.

 

  ②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나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서비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서비스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서비스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서비스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이동 및 복사하여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게시한 저작물이 제20조의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는 비공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26조(분쟁해결)

 

  ①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 혹은 담당자를 설치(지정)․운영합니다.

 

  ②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8조(게시물에 대한 책임)

 

  ① 당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서비스, 당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당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당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6.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11. 기타 관계 법령 및 당사의 개별 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당사는 개별 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③ 게시물은 다른 회원들에 의해 신고될 수 있으며 별도의 경고 조치 없이 수시로 운영팀에 의해 임시조치될 수 있습니다.

 

제29조(게시물의 저작권 등)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당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당사 또는 관계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 및 연동 서비스에 게시물을 복제ㆍ전송ㆍ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ㆍ전송ㆍ전시에 반대 의견을 고객센터를 통해 관리자에게 통지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③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당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다만, 동의를 구하기 위하여 노력하였으나 7일간 답변이 없을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한 후 상당 기간 내에 반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한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당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서비스 이용자(앱 또는 브라우저로 서비스를 비회원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포함)가 소프트웨어(예:앱, 브라우저) 또는 하드웨어(예: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저장한 후 활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⑤ 제7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해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⑥ 당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당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 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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